메뉴 검색

한국경제TV, 한국디지털거래소와 가상자산 평가 업무협약 체결

투명·안전한 투자 환경 조성 상호 협력 편집국 2022-06-14 13:14:06

디지털자산 인증평가 코레이팅(KORating)을 운영하는 한국경제T가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와 가상자산 평가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가상자산 검증 절차를 강화하고 투명하고 안전한 투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가상자산 및 NFT 평가와 콘텐츠 제휴 등에 관한 협력이 주요 내용이다.


앞으로 플라이빗 거래소 내 거래지원 예정 혹은 거래지원 중인 가상자산에 대한 평가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의 코레이팅은 학계와 업계를 아우르는 전문위원들이 비즈니스와 기술, 규제, 미디어, 운영주체, 보안 등 6개 부문에서 종합평가를 진행한다.


무엇보다 객관적이고 투명한 인증평가를 통해 상장 적절성 등을 판단해, 투자자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국디지털거래소는 금융권 출신 임원진이 주축이 된 가상자산거래소로, 지난해 코인마켓 운영사 가운데는 1호로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를 접수해 자격을 취득했다.


거래소 자체 코인 발행이나 해킹·개인정보 유출·금융사고·내부 사고 등이 발생한 바 없으며, 최근 다양한 인재 채용을 진행하는 등 인재 영입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한편, 한국경제TV 코레이팅(KORating)은 사업 본격 출범 5개월만에 원화거래소인 고팍스를 비롯, 캐셔레스트, 플랫타익스체인지, 후오비코리아, 플라이빗 등 5개 거래소와 가상자산 평가와 관련 MOU를 체결했다.


블록체인팀 박정윤 선임기자 blockchain@wowtv.co.kr


한국경제TV 한국디지털거래소와 가상자산 평가 업무협약 체결 | 한국경제TV (wowtv.co.kr)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