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글로벌 코인 거래소 크립토닷컴, 한국시장 진출

  • 편집국
  • 등록 2024-04-02 16:23:41
기사수정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Crypto.com)이 국내 이용자들이 가상자산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크립토닷컴 메인 앱(Crypto.com App)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발표했다.

에릭 안지아니(Eric Anziani) 크립토닷컴 사장 및 최고운영책임자(COO)는 2일 오전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은 한국 시장에 개인 투자자를 위한 크립토닷컴 앱을 출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가상자산 산업의 책임 있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 규제 당국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업계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크립토닷컴은 국내 서비스 출시를 위해 규정에 따라 인수한 오케이비트 플랫폼 사용자에게 서비스 중단 30일전 공지를 진행했다. 오케이비트 서비스가 중단되는 오는 29일부터 크립토닷컴 서비스가 시작된다.

패트릭 윤(Patrick Yoon) 크립토닷컴 한국 사장은 "시장 참여도가 높은 국내 가상자산 투자자들은 보다 포괄적이고 믿을 수 있는 웹3 상품과 서비스를 기다리고 있다"며 "크립토닷컴은 국내 시장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했으며, 한국에 진출한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가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크립토닷컴은 지난 2022년 8월 전자금융거래법 및 가상자산사업자(VASP) 등록을 완료했다. BC카드, 에이시티 게임즈(ACT Games), 에이스토리(A Story), 라인 제네시스(LINE Xenesis), 스튜디오드래곤, 알타바그룹(Altava Group) 등 국내 주요 금융,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브랜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경제TV 경제부 이민재 기자 tobemj@wowtv.co.kr
0
한국경제TV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