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ETF 효과 이제 시작…비트코인 8만달러 넘는다"

  • 편집국
  • 등록 2024-03-18 11:36:24
기사수정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최고경영자(CEO)는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에 기관투자자들의 자금이 더 몰릴 것이라며 비트코인 가격이 8만 달러(약 1억700만 원)를 넘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17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리처드 텅 CEO는 이날 태국 방콕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 올해 초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출시되면서 기관투자를 포함해 새로운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면서 "이제 막 시작"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서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8만 달러 안팎에서 마감될 것이라고 말했으나 지금은 "공급이 줄고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해서" 8만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런 예측이 개인적인 견해라고 강조한 뒤 향후 상승 랠리는 직선이 아니며 상승과 하락 등 기복이 있는 것이 시장에도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가상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은 올해 56%나 급등하면서 지난주 사상 최고인 7만3천798달러를 기록한바 있다. 하지만 이후 며칠간 거품 우려로 인해 변동성이 커지면서 매도세가 촉발되기도 했다.

텅 CEO는 지난해 11월 공동창업자 자오창펑이 은행보안법 위반 등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고 43억 달러(약 5조7천억 원) 상당의 벌금을 내기로 미국 정부와 합의한 뒤 CEO 자리에서 물러나자 그의 후임으로 선임됐다.

그는 지난 1월 승인된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끊임없이 자금이 유입되고 있으며 가까운 장래에 각종 기관 자금과 함께 부유한 가문 등도 더 많은 자금을 이 ETF 투자에 할당할 것으로 내다봤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0
한국경제TV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